모토로라 벤더블 스마트 폰
모토로라에서 구부리고 손목에 찰수있는 벤더블 컨셉형 스마트폰을 선보였다는 소식에 올려봅니다.
모토로라의 적응형 디스플레이 컨셉(ADAPTIVE DISPLAY CONCEPT)은 스마트워치로 착용할 수 있는 구부릴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.
롤러블 및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지난 몇 년 동안 기술 세계의 관심을 끌었으며, 주로 삼성 및 LG와 같은 주류 가전 대기업이 출시한 폴더블 휴대폰 및 롤러블 TV에 구현되었습니다. 이제 모토로라는 구부릴 수 있는 스마트폰을 손목에 바로 붙이고 싶어합니다.
CES 2023에서 공개된 Motorola Razir 롤러블 컨셉형 진정한 차세대스런 폰이라고 할수있을것같습니다.
Lenovo 소유 브랜드인 이 브랜드는 Tech World 2023 이벤트에서 다른 흥미로운 AI 기술 및 혁신적이고 유연한 하드웨어와 함께 손목을 감쌀 수 있는 스마트폰의 개념을 선보였는대 구부릴 수 있는 화면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른 형태로 형성 될 수있다고 합니다.
디스플레이가 표면에 평평할 때 6.9인치 화면은 스마트폰처럼 작동된 다음 6.9인치 Android 휴대폰으로 작동하는 벤드 업라이트 모드에서 영상 통화를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, 손목에 착용하여 멋진 스마트워치처럼 기능 할 수 있습니다. 모토로라는 이를 구부릴 수 는 FHD+ p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적응형 디스플레이 컨셉(Adaptive Display Concept)이라고 부릅니다.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금속 밴드 위에 자석으로 손목을 감쌀수 있습니다.
유연한 디스플레이는 물리적 전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지만, 변경 사항에 적응하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환은 현재로서는 Android OS에서 처리한다고합니다.
이제 폴더블은 열성적인 기술 애호가의 조기 채택을 위해 모양과 기능 구현이 더욱 세련되었으므로 폴더블 휴대폰이 주류가 되면 Motorola는 다음 큰 도약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를 원합니다. 스마트워치나 AI 생성 콘텐츠 생성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한 장치가 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초미래적입니다.
현재 스마트폰은 다양한 사용 사례 시나리오에서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진화와 관련하여 대부분 폴더 타입이지만. Motorola의 적응형 디스플레이 개념은 최종적으로 소비자 시장에 출시되는 즉시 구현이 완료되면 사용자가 실제로 사용하고 싶어할 것입니다.